유병자보험

유병자 암보험 추천

greti 2023. 10. 15. 15:31

보험은 비교사이트에서 주요 보험사 보험료부터 미리 계산하고 상담 받는게 제일 안전하고 좋습니다.

보험은 가입하면 최소 몇십년을 납부해야하는데 귀찮더라도 이렇게 직접 비교해봐야

나중에 보험료 눈탱이 안맞습니다.

또, 상담후에 카톡이나 메일로 견적서는 꼭 받아보고 최소 2,3군데 이상 비교해보는게 좋습니다.

유병자 보험의 경우, 일반 보험보다 가입조건이 더 까다롭기 때문에

꼭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세요.

 

▶ 클릭 ◀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보험료 바로 계산해보기

 



유병자 암보험 추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유병자 보험

 

처음 보험에 가입할 때는 여러 가지 질병 유무를 미리 보험회사에 알리고 심사를 통해 가입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과거 수술이나 입원 경험으로 인해 보험 가입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사실, 과거에는 실제로 보험회사가 유병자의 보험 가입을 거절한 경우도 많았지만, 급속한 고령화로 유병장수 시대가 시작되고, 유병자 보험 상품이 많아서 이제는 보험 가입이 어렵지 않습니다.

 

유병자 보험의 대표적 상품은 간편심사보험과 유병자 실손보험입니다.

 

간편심사보험은 과거 병력이 있거나 현재 만성질환(당뇨,고혈압 등)으로 치료를 받는 사람 또는 고령자를 대상으로 하는 보험으로, 복잡한 계약 심사 과정이나 서류 등을 간소화한 것을 말합니다.

 

유병자 실손보험은 유병자가 간편심사보험을 가입할 경우 실손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유병자들도 실손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게 출시된 상품입니다.

 

유병자를 대상으로 하는 보험은 당연히 단점이 존재하는데, 주로 보험료가 비싼편이고 보장 최대 한도가 낮으며 일부 보장은 제한적으로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실비의 경우도 유병자는 급여 및 비급여 모두 30% 공제이며, 3대 비급여(비급여 주사, 도수치료, MRI)도 보장되지 않습니다.

 

유병자가 보험에 가입할 경우 간편심사보험으로 진행하게 되면 편리한 부분이 있지만, 일반보험에 비해 보험료가 비쌉니다. 일반심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일반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면 과정이 좀 복잡하더라도 보험료가 낮은 일반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고, 안되면 유병자보험을 들어야 합니다.

 

간편심사보험은 유병자의 가입을 전제하고 만들어진 상품으로 일반 보험 대비 계약 전 알릴 의무 항목이 간소화되어 있습니다.

 

  • △3개월 이내 의사의 입원, 수술, 추가 검사의 소견
  • △2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입원, 수술 여부
  • △5년 이내 6대 질병의 진단, 입원, 수술 여부

 

위 사항에 해당되지 않으면, 유병자라도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유병자 암보험 장점 및 단점

 

유병자 암보험의 장점은 과거 병력이 있었던 혹은 현재도 만성질환을 가진 사람들도 일정 요건만 갖춘다면 가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암 치료에 필요한 큰 금액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유병자 암보험 단점은, 유병자 암보험의 보험료는 일반 암보험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습니다. 보험회사의 위험도를 고려하기 때문입니다. 

 

유병자 암보험 추천

 

보험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이상으로 유병자 암보험 추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