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자보험

간편보험 가입조건

greti 2023. 10. 10. 12:15

보험은 비교사이트에서 주요 보험사 보험료부터 미리 계산하고 상담 받는게 제일 안전하고 좋습니다.

보험은 가입하면 최소 몇십년을 납부해야하는데 귀찮더라도 이렇게 직접 비교해봐야

나중에 보험료 눈탱이 안맞습니다.

또, 상담후에 카톡이나 메일로 견적서는 꼭 받아보고 최소 2,3군데 이상 비교해보는게 좋습니다.

유병자 보험의 경우, 일반 보험보다 가입조건이 더 까다롭기 때문에

꼭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세요.

 

▶ 클릭 ◀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보험료 바로 계산해보기

 



간편보험 가입조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유병자보험이란?

 

유병자 보험이란 과거에 병력이 있거나 현재 만성질환으로 치료를 받는 사람 또는 보험에 가입하기 어려운 고령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보험 상품입니다. 이 보험에 가입 시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등 주요 질병의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를 보장 받을 수 있지만 보장범위가 좁고, 보험료가 일반 보험보다 비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유병자 보험은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해서 간편보험이라고도 불립니다.

 

<유병자보험 가입조건>

 

  • 3개월 이내의 입원, 수술, 추가검사(재검사) 소견이 없어야 함
  • 2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 수술이력이 없어야 함
  • 5년 이내 암으로 진단, 입원 및 수술이력이 없어야 함

나이가 많아도 당뇨나 고혈압 같은 질병이 있어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유병자 실손보험 보장내용

 

유병자 실손보험은 상해나 질병 등에 의한 치료 시 발생한 병원비를 보장해 주는 상품입니다.

 

일반적인 실손보험과 동일하게 정해진 한도 내에서 자기부담금을 제외한 보험금을 지급하며, 중복보장이 되지 않는 실손비례방식의 상품입니다. 유병자 실비는 입원비와 통원비를 1년에 5천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으며, 통원비의 경우는 1회 20만원, 180만원까지 보장이 된다. 다만, 일반형에서 보장하는 처방조제비는 보장범위에서 제외됩니다.

 

고령자를 위한 노후형 상품에서는 입원비와 통원비를 1년에 5천만원 한도에서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그리고 통원비의 1회 한도는 100만원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이외 상급병실료 차액이나 요양병원 의료비 등을 별도 담보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정리

 

유병자보험은 말 그대로 병력이 있는 사람이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병력이 없는 건강한 사람이 유병자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불필요하게 높은 보험료를 부담하는 부적절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러니 기본적으로 자신이 유병자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것이 맞는지를 먼저 살피고, 이후에 자신의 질병이력과 가입조건이 적합한 유병자 보험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병자 실손보험은 여러 보험사에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어떤 상품이 좋고 나쁘다는 없고,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혼자서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일일이 다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때 보험비교사이트의 도움을 받으면, 한번에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에게 잘 맞는 상품을 고르는데 도움이 되니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간편보험 가입조건 포스팅 마칩니다.

 

간편 가입 보험 가입조건 외